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객체 지향적 설계 원칙
1. SRP(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) 단일 책임 원칙
: 클래스는 단 하나의 책임을 가져야 하며 클래스를 변경하는 이유는 단 하나의 이유이어야 한다.
2. OCP(Open-Closed Principle) 개방-폐쇄 원칙
: 확장에는 열려 있어야 하고 변경에는 닫혀 있어야 한다.
3. LSP(Liskov Subsitution Principle) 리스 코프 치환 원칙
: 확장에는 열려 있어야 하고 변경에는 닫혀 있어야 한다,
4. ISP(Interface Segregation Principle) 인터페이스 분리 원칙
: 인터페이스는 그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클라이언트를 기준으로 분리해야 한다.
5. DIP(Dependency Inversijon Principle) 의존 역전 원칙
: 고수준 모듈은 저수준 모듈의 구현에 의존해서는 안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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